안성시(시장 황은성)를 대표하는 농특산물 공동브랜드 “안성마춤”이 소비자의 마음속에 최고의 브랜드로 자리 잡아 세대와 계층을 넘어 국민에게 사랑 받는 대한민국 대표 농축산물 공동브랜드로 선정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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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월 18일 서울 콘래드 호텔에서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관하고, 한국경제신문사와 한국소비자포럼이 공동 주최한 2017년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안성마춤”브랜드가 지자체 공동브랜드 부문에서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11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며 퍼스트 클래스에 선정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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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 퍼스트 브랜드 대상은 전국 모든 브랜드를 대상으로 소비자브랜드위원회에서 부문별 조사브랜드를 확정하고 ACSI모델을 기반으로 한 전국 소비자조사 및 1:1유선조사를 통해 브랜드 만족도 (품질·서비스 만족도/가격대비만족도/기대배비만족도/재구매 의도/타인추천의도) 및 브랜드 선호도를 소비자가 직접투표하고, 한국 소비자브랜드심의위원회 심의를 통하여 최종선정하게 된다.
안성마춤 브랜드의 경우에는 6개 항목 5점 척도에서 만족도, 재구매 의도, 타인추천의도, 선호도 등 평균 3.82점을 얻었으며, 특히 브랜드 선호도분야에서 4.0의 높은 점수를 얻어 11연속으로 영예의 대상을 수상하게 된 것이다.
소비자가 직접 투표하여 선택한 이번 결과를 통해 안성마춤은 안성을 대표하는 상징적인 경제브랜드를 넘어 대한민국 농특산물의 대표 브랜드로서 그 파워와 가치를 다시 한번 확인하게 되었으며, 안성시장(황은성)은 “복잡 다양한 농산물 시장 속에서 안성마춤 브랜드 가치를 더욱 견고히 하고 경쟁력 있는 농축산물 생산으로 안성농업을 한 단계 더 도약시키는 원동력으로 만드는데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