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공동주택관리 상담실 운영…입주민 간 분쟁 조정

  • 등록 2017.01.31 07:25: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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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월 둘째, 넷째 수요일 오후 성남시청서

성남시(시장 이재명)가 아파트 입주민 간 분쟁을 예방하고, 주거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공동주택관리 상담실을 운영한다.

 

공동주택관리 상담실은 연말까지 매월 둘째, 넷째 수요일 오후 2~5시에 성남시청 서관 8층 공동주택과 사무실 또는 동관 7층 도시주택국 회의실에 마련된다.

 

지난 125일 올해 첫 운영을 시작해 성남시 공동주택관리 상담위원으로 위촉된 변호사(4), 회계사(4), 주택관리사(4) 등 외부 전문가가 주택관리 전반을 무료 상담한다.

 

입주자대표회의, 선거관리위원회 구성과 운영에 관한 사항, 운영규정을 포함한 관리규약 제정·개정과 운영, 주택관리업자·공사·용역 사업자 선정에 관한 사항, 공동주택 회계 관리(관리비 집행) 의 내용을 포함한다.

 

상담 의뢰인의 궁금증을 풀어주고, 문제 해결법을 제시해 입주민 간 갈등이 소송으로 번지지 않도록 조정한다.

 

상담하려는 시민은 일주일 전 성남시 공동주택과 공동주택1팀으로 전화(031-729-4542) 후에 팩스(031-729-3419)로 신청서를 내면 된다.

 

성남시는 2012년도부터 지난해까지 5년간 공동주택관리 상담실을 37차례 운영해 114명 상담 의뢰인의 문제 해결에 도움을 줬다.

 

경기남부인터넷신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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