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농업을 이끌고 있는 농촌지도자회․생활개선회․4-H연합회에서는 지난 2월 15일(금) 안성시농업기술센터(소장 임영춘) 비봉관에서 풍년기원제를 갖고 계사년(癸巳年) 안성맞춤 고품질 농산물 생산과 풍년을 기원했다.
행사에는 황은성 안성시장을 비롯해 김학용 국회의원, 경기도의회 천동현 의원, 한이석 의원, 안성시의회 이수영 산업건설위원장 등 시의원, 농림관련 기관단체장, 농촌지도자회ㆍ생활개선회․4-H회원 등 2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풍년을 기원하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제 10․11대 생활개선회장 이․취임식이 함께 이루어져 더욱 뜻 깊은 자리였으며, 지난 4년간 생활개선연합회를 헌신적으로 이끌어온 이영이 회장은 끝내 아쉬움의 눈물을 보였다.
2013년부터 생활개선안성시연합회를 이끌어갈 조성숙 회장은 전임회장님의 노고를 치하하면서 앞으로 더욱 발전된 생활개선회를 만들 것을 다짐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작지만 강한 농업 강소농” 및 “시민이 행복한 맞춤도시 안성” 결의문 채택과 풍년기원 고사 및 고사떡 자르기 등의 행사와 함께 2013년 한 해 동안 안성시 농업․농촌을 위해 노력한 시의원과 농업인상담소장에 대한 감사요 수여가 있었으며, 읍면동 대항 윷놀이대회와 풍년기원 풍물놀이에 이어 불우이웃을 돕기 위한 사랑의 쌀 전달식도 갖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농업기술센터 임영춘 소장은 “안성시 농업인 학습단체가 더욱 노력하여 안성맞춤 농산물의 품격을 올려 잘 사는 농촌을 만드는 중추적인 역할을 하기를 바란다.”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