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시사신문) 경기도 의왕시의회 한채훈 의원이 13일 오후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0회 올해를 빛낸 한국인 대상’ 의정혁신부문 대상을 받았다.
한 의원이 수상한 올해를 빛낸 한국인 대상은 뛰어난 리더십을 바탕으로 국가 브랜드 향상과 미래 발전에 공헌한 유능하고 존경받는 인물에게 주는 상으로, 의정혁신부문 대상은 지방자치 일선에서 주민의 삶을 위해 노력하는 지방의원을 발굴해 알리고자 한국언론연합회와 선데이뉴스가 제정, 심사를 통해 수상자를 선정했다.
한 의원은 의왕시민 목소리를 담겠다는 목표 아래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쳐왔고,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정책토론회 개최 및 의왕시 입양가정 지원 조례안 등을 발의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한, △의왕시 마을버스 운수종사자 처우개선을 위한 정책토론회 △청년참여 활성화를 위한 정책토론회 △비정규직 노동자 지원을 위한 정책토론회 △2025년도 의왕시 예산안 분석 정책토론회를 기획하는 등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하는 정책 중심 의정활동을 선도했다는 긍정적 평가를 받았다.
한 의원은 “시의원이 되어보니 할 일이 많고 소소한 변화를 이끌며 시민의 삶이 더 나아지는 것을 체감할 때 큰 보람을 느끼고 있다”며 “초지일관 변함없는 지역발전을 위한 노력을 통해 시민들이 행복한 품격 있는 의왕시를 만들겠다”며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