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시사신문) 성남시은 계속되는 경기침체로 위축된 민생경제 회복을 위해 성남사랑상품권 할인 판매 확대 계획을 24일 발표했다.
신상진 성남시장은 이날 오전 10시 한누리실에서 ‘민생안정을 위한 성남사랑상품권 5000억원 특별발행’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2025년 1분기에 성남사랑상품권 5000억원을 10%의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해 소비 활성화와 경제회복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치로 기존 명절 10%, 상시 6% 였던 할인율을 1분기 10%로 통일하고, 1인당 구매한도는 월 50만원으로 확대 운영된다.
신 시장은 “이번 대책이 시민들의 가계 부담을 덜고, 지역 소비 촉진을 통해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기 자 회 견 문
존경하는 성남시민 여러분! 성남시장 신상진입니다.
최근 대외적인 변수와 경제 한파로 골목경제가 매우 어렵습니다.
추운 거리에서 시민들을 만나면 저 또한 그 절절함을
절감하고 있습니다. 가게 문을 닫았다는 골목 사장님 소식에 가슴 한켠이 아려오기도 합니다.
회식도 뜸해지고, 장바구니가 가벼워진 모습은 이제 일상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지역 경제에 절실한 돌파구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이에 우리시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서민생활 안정을 위해 2025년 1분기에 5,000억원 성남사랑상품권을 특별발행하기로 했습니다.
올해 전체 발행 규모의 두 배 이상을 내년 설명절을 포함한 1분기에만 쏟기로 특단의 대책을 시행하기로 결단했습니다.
상품권 구매 진작을 위해 기존 명절 10%, 상시 6%였던
할인율을 1분기 5,000억원 특별발행분에 한하여,
10%로 확대하고 1인당 구매 한도는 20만원에서 50만원으로
두 배 이상 대폭 늘리기로 결정했습니다.
부디 이번 성남사랑상품권 특별발행이 지역 상권을 활성화
하고 지역 내 소비를 촉진하여 신음하는 지역경제에
온기가 되어주길 바랍니다.
특히, 시민 여러분과 지역 소상공인, 자영업자 여러분께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모쪼록 이번 「성남사랑상품권 5,000억원특별발행」이
지역경제의 숨통을 틔우고, 시민 모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의회와 관계기관의 협조를 구합니다.
시민 여러분! 이번 성남사랑상품권 특별발행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4. 12. 24.
성남시장 신 상 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