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시사신문) 금산군은 지난 3년간 군민들의 금산사랑상품권 사용 추이를 분석한 결과 총 742억 원이 사용됐으며 생활과 밀접한 음식점에서 가장 많이 사용됐다고 밝혔다.
이번 분석은 2022년부터 2024년까지의 지류와 모바일을 포함한 금산사랑상품권 가맹점별 사용 및 유통 내역을 바탕으로 이뤄졌으며 군민들의 실생활 소비 패턴과 지역경제 순환 구조를 확인할 수 있는 중요한 자료다.
금산사랑상품권이 가장 많이 사용된 업종은 음식점이 결제금액 약 157억 원으로 전체 결제금액의 20%를 차지했으며 소매점이 결제금액 약 140억 원, 주유소 결제금액 약 137억 원을 사용했다.
이를 통해 금산군민들이 금산사랑상품권을 식사와 생필품 구매 등 일상과 가장 밀접한 비용에 우선 활용하고 있음이 나타났다.
군은 이번 분석 결과를 향후 정책에 활용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금산사랑상품권이 군민의 실생활에 깊게 스며들어 지역경제 순환 구조를 튼튼히 하고 있다”며 “업종별 소비 트렌드를 정교하게 분석해 가맹점 확대 및 홍보 전략을 강화하고 모바일 상품권 이용 편의성 향상 등 실질적인 개선 방안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