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국립대학교(총장 이원희)는 5월 27일 안성캠퍼스에서 ‘2025 전공박람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새내기성공지원센터(센터장 김창현) 주관으로 열린 본 행사는 전공 선택을 앞둔 신입생들이 자신의 적성과 진로에 맞는 전공을 주체적으로 탐색·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박람회에는 전공자율선택제 신입생을 비롯한 재학생 및 교직원 약 400여명이 참여해 다양한 전공을 탐색하고 진로 방향을 설정하는 기회를 가졌으며, 총 20개 전공 부스에서 교수진과 재학생 선배들이 직접 전공 소개, 교과과정 안내, 진로 상담, 전공 체험 활동 등을 진행하여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일부 전공에서는 전공 특성을 반영한 체험 프로그램이 함께 운영되어 학생들이 관심 있는 분야를 보다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으며, 참여 학생들은 각 전공의 강점과 특성을 비교하며 자신에게 맞는 진로 방향을 구체화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원희 한경국립대학교 총장은 “전공박람회가 학생들이 자신에게 맞는 전공을 주체적으로 탐색하고 진로를 설계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의 자율성과 주도성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전공자율선택제를 도입한 한경국립대학교는 이번 전공박람회를 시작으로 향후 전공자율선택제 학생들의 전공 결정과 진로 성장을 돕기 위한 지속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해 학생 중심의 교육환경 조성과 진로 맞춤형 지원 체계를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