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부시사신문) 예산군은 오는 11월 7일 오후 6시 30분 예산군문예회관에서 ‘서울아산병원 우창윤 교수 초청 군민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는 당뇨병 등 만성질환 예방과 관리의 중요성이 높아지는 가운데 군민에게 올바른 건강정보를 제공하고 스스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역량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초청 강연자인 우창윤 교수는 서울아산병원 내과 전문의로 의학 유튜브 채널 ‘닥터프렌즈’(구독자 약 140만 명)를 운영하며, 쉽고 재미있는 의학 정보 전달로 대중에게 친숙한 전문가다.
강연에서는 ‘병원에서 못 듣는 당뇨·고혈압 없이 건강하게 살아가는 방법’을 주제로 혈당 관리와 생활습관 개선 등 실질적이고 유익한 건강관리 방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행사 당일에는 본 강연 외에도 △건강상식 OX 퀴즈 및 경품 추첨 △심뇌혈관질환 예방·금연·비만예방 홍보를 위한 건강정보관 운영 △‘명의와 함께하는 건강토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된다.
강좌는 건강에 관심 있는 모든 군민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되며, 참여 신청은 보건소(041-339-6073∼6)로 전화하거나 포스터 내 정보무늬(QR코드)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강좌가 군민들이 일상 속에서 건강을 실천하고 건강도시 예산의 가치를 함께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많은 군민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