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시사신문) 고양시가 7월 1일부터 ‘고양 청년둥지론’ 사업의 3분기 지원가구(50가구)에 대한 신청자 모집을 진행한다. 고양 청년둥지론은 한국주택금융공사와 NH농협은행과 협약하여 무주택 청년가구(분기별 50가구/연 200가구)를 대상으로 최대 4년간 전세임차보증금 대출추천(최대 5천만원) 및 연 대출이자 2%(최대 100만원)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대상은 공고일 기준으로 고양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거나 고양시로 전입할 예정인 무주택 청년가구다. 만19세~39세 무주택 청년가구 세대주 및 세대주로 인정되는 자로 소득수준은 (미혼) 5천만원 이하, (기혼) 부부합산 7천만원 이하여야 한다. 대상주택은 임차보증금 3억원 이하 및 임차전용면적 85㎡ 이하인 고양시 소재의 주택 및 주거용 오피스텔이다. 다만, 유사목적 사업대상자의 중복지원 방지를 위해 생계·의료·주거급여 수급자나 공공임대 주택거주자(거주예정자 포함) 및 고양시 및 기타 유사 주거사업에 참여중인 자는 제외된다. 3분기 신청기간은 7. 1.(금) ~ 9. 30.(금)까지이며 반드시 NH농협은행(고양시지부)에 사전 방문하여 대출 가능여부 및 가능액을 상담한 후 고양시청 청년담당
(중부시사신문) 고양시가 7월을 맞이해 공공배달앱 ‘배달 특급’ 이용자를 위한 여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신규가입자 2,000원 할인쿠폰 지급 ▲3,000원 배달비 지원 ▲5,000원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고양 특급의 날’ ▲금, 토, 일마다 3,000원 쿠폰을 지급하는 ‘주말엔 배달특급’ ▲초복(7.16.~7.17.) 4,000원 할인 프로모션 ▲중복(7.26.~7.30.) 3,000원 할인 프로모션 등 풍족한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시 관계자는 “배달주문 외식을 즐기는 소비자와 가맹점주 모두가 만족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배달특급 이용이 활성화되어 소상공인과 소비자가 함께 혜택을 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중부시사신문) 고양시가 GS리테일과 손잡고 고양시만의 특색을 입힌 지역 특화 편의점을 선보인다. 시는 1일 일산동구 장항동에 위치한 GS25 일산프라디움점이 리모델링 공사를 마치고 시민과의 만남을 기다린다고 전했다. 시는 ‘도시·기업 브랜드 강화 및 관광 활성화’를 위해 고양시 특색을 살린 지역 특화 편의점을 출점하고자 지난해 12월 GS리테일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GS25 일산프라디움점은 주변에 원마운트, 일산 아쿠아리움, 일산 호수공원 등 관광 인프라가 밀집해 있고 유동 인구가 많기 때문에 지역특화 매장으로 최적의 입지를 갖췄다. 매장은 고양시 대표 캐릭터 ‘고양고양이’가 살고 있는 고양이 집 컨셉으로 디자인됐으며, 내부는 고양시 관광자원으로 꾸며졌다. 터치형 디지털 사이니지(전자정보표시도구)를 통해 행주산성, 일산 호수공원 등 고양시의 관광정보센터 기능도 수행한다. 또한 일반 판매공간 외에 고양고양이 캐릭터 특화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GS25가 기획한 고양고양이 캐릭터 양말, 수첩, 보조배터리 등 콜라보 상품을 판매한다. ‘고양시-GS25 콜라보 상품’은 GS25일산프라디움점과 GS25행신그레이트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향후 고양
(중부시사신문) 이동환 고양시장은 민선 8기 고양특례시장의 임기가 시작되는 7월 1일 0시 고양시청 재난상황실을 찾아 관내 호우피해 상황을 점검하고 관계 공무원들을 격려했다. 이 시장은 “시민의 안전이 최우선”임을 강조하고 “앞으로 열흘 정도 더 이어지는 장마다. 관내 취약지역에 더욱 신경 써서 예방차원의 현장 점검을 철저히 실시해 달라”면서 “피해지역에 대한 빠른 복구와 주택침수 시민들의 긴급복지지원 등 신속하고 유기적인 재난대응체제를 유지해 달라”고 당부했다.
(중부시사신문) 고양시 일산서구 탄현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이종신)는 지난 29일 기초생활보장수급자를 대상으로 탄현마을 7단지 아파트 단지 내에서 ‘찾아가는 쓰레기 종량제 봉투 서비스’를 제공했다. ‘찾아가는 쓰레기 종량제 봉투 서비스’는 기초생활보장수급자 등 저소득 계층에게 쓰레기 종량제봉투를 무상 지급해 생활안정에 기여하고자 실시됐으며, 저소득층 1인당 종량제 봉투(10L) 30매, 가구당 최대 150매까지 지급하는 서비스이다. 탄현2동 맞춤형복지팀은 탄현마을 7단지에 거동이 불편하거나 이동 수단이 없는 노인과 중증장애인 가구의 비중이 높아 방문 수령이 어려움을 인지하고 적극 행정의 일환으로 찾아가는 복지서비스를 펼쳤다고 밝혔다. 또한 쓰레기 종량제 봉투를 배부하며 폭염과 장마 속 대상자들의 건강과 안부도 함께 확인했다. 이종신 탄현2동장은“앞으로도 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찾아가는 복지서비스를 펼쳐 대상자들의 편의를 도모하고 적극 행정의 기틀을 마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중부시사신문) 고양시 일산서구 탄현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이종신)는 지난 29일 익명의 지역주민으로부터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후원물품(짜파게티, 김)을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익명을 요청한 기부자는 “민원업무를 보러 왔다가 우연히 부모님의 사정으로 아이들끼리만 생활한다며 복지팀에 상담을 받고 있는 모습을 보게 되었고, 그 모습이 잊히지 않아 작게나마 후원을 결심했다. 앞으로도 정기적으로 후원할 계획이다”며 선행의 뜻을 밝혔다. 이종신 탄현2동장은 “보이지 않는 곳에서 이웃사랑을 실천해 준 기부자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 문화 확산으로 어려운 이웃들에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했다. 기부받은 물품은 기부자의 뜻에 따라 저소득층 한부모가구에 방문 전달하며 대상자의 건강과 안부, 위기 상황을 함께 확인할 예정이다.
(중부시사신문) 고양시 일산서구 탄현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이종신)는 지난 29일 관내 탄현마을 부영아파트 7단지 관리사무소에서 지역주민에게 다양한 복지와 건강정보를 제공하기 위한‘제5차 찾아가는 복지상담소’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복지상담소는 주민들의 접근이 용이한 곳에 상담소를 설치해 복지상담, 위기가구 발굴 및 복지지원을 하는 맞춤형 복지 서비스로, 이번 찾아가는 복지상담소에서는 위기가구 발굴을 위한 주민 제보, 공공과 민간이 운영하는 다양한 복지제도를 안내했다. 또한, 이날 행사에서 일상생활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물티슈에 복지사각지대 문구와 고양시 민원콜센터 전화번호를 기재해 배부하며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 효과를 높였다. 이종신 탄현2동장은 “앞으로도 주민과 가까이에서 복지 위기가구 발굴을 위한 적극 행정을 펼치며 소통하는 시간을 갖겠다”며, “지속적인 복지상담소 운영을 통해 복지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져 다함께 잘사는 행복한 탄현2동이 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중부시사신문) 고양시 일산서구 탄현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이종신)는 지난 28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민원응대 능력 향상을 위한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친절도 자가진단표를 이용한 개인별 친절도 점검, 공직자 민원응대 방법 및 전화응대 요령 공유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이종신 탄현2동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민원인의 말에 경청하고 공감하는 친절한 공직자의 자세를 실천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민원인뿐만 아니라 직원까지 모두가 기분 좋은 탄현2동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