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과 경기도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 용인서부지회(카포스)는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 주차장에서 이용 장애인 및 가족을 대상으로 차량무상점검 서비스를 진행하였다.
이날 카포스조합원 30여명이 참여하여 조향장치, 제동장치, 주행장치, 엔진, 배터리 등의 기본 점검 및 현재 차량상태와 조치사항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차내 연막소독과 노후 와이퍼교체 도어가드 부착, 워셔액 보충 등 경정비 서비스를 제공하였다. 55대의 차량에 대한 점검을 통해 다가오는 여름철 폭염에 장애인의 안전과 이동권을 보장하는 시간이 되었다.
카포스 용인서부지회와 함께하는 차량무상점검서비스는 2015년부터 시작하여 올해로 3회를 맞이하였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서비스로 이용 장애인과 가족들의 만족도가 높아 올해부터는 5월, 10월 연 2회로 확대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관장 김선구)은 “장애인에게 자유로운 이동은 보장되어야할 하나의 권리로 중요한 사항이다. 이번 차량무상점검서비스를 통해 복지관을 이용하는 장애인과 가족들에게 조금 더 안전하고 자유로운 이동을 도울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본 사업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은 경기도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 용인서부지회(카포스)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