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시사신문) 김포교육지원청 걸포초등학교는 22일 학부모회의 재능기부로 ‘걸포별 생태 체험학습장’을 조성했다고 밝혔다.
걸포초등학교는 지난 15일 학부모총회를 통해 학부모회를 조직하고, 첫 활동으로 생태학습장 조성을 위한 재능기부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학부모회 임원 및 학급 대표 16명이 참석하여 친환경 채소 가꾸기 활동을 위한 생태학습장 내 돌고르기, 밭갈이, 유기농 거름 작업, 친환경 비닐 씌우기 활동을 실시했다.
이 외에도 6학년 대상 학급별 씨감자 심기를 위한 사전 준비 작업과 5, 6학년 중심의 환경동아리(꽃씨동아리) 활동 지원을 위해 방부목 화단 흙갈이 작업을 함께 진행했다.
이번 활동에 참여한 학부모회 대표는 “우리 자녀들의 교육활동을 지원하게 되어 감회가 새롭고, 재능기부에 자발적인 참여와 많은 관심을 보내준 학부모회 회원님들에게도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다”라고 전하며, 추후 있을 무, 배추 심는 활동 등에도 재능 기부를 약속했다.
걸포초등학교 권선란 교장은 “학부모님들의 지원과 노력 덕분에 미래세대를 이끌어갈 우리 학생들의 환경 감수성을 높이고 양질의 환경교육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라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한편, 걸포초는 올해 경기도형 탄소중립 학교에 선정되어 다채로운 기후환경 지킴이 활동을 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