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시사신문)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6일 관내 초·중·고 영양(교)사 대상으로 “수산물을 이용한 학교급식” 레시피 연구 및 교육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전문가 한명숙 요리연구가의 지도하에 관내 영양(교)사 20명을 대상으로 수산물 요리법 교육을 통해 아이들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위한 학교급식 활용 방안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에 참석한 영양(교)사들은 조별로 멸치 견과류 강정, 오징어 메추리알 조림을 직접 만들어 시식해 보며 급식 활용 방안 등 의견을 교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요리 실습에 사용된 수산물은 학교급식 수산물 안전성 검사를 지속해서 하는 수산물 공동구매 추천 업체에서 구매해 교육의 의미를 더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영양교사는 “안전한 수산물을 이용한 요리법 교육을 토대로 건강하고 균형 잡힌 급식을 제공해, 학생들의 바람직한 식습관 형성 및 급식의 질과 만족도를 높이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영분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교육에서 실습한 요리법은 안산시 모든 학교에 배포해 학교급식 메뉴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급식에 건강 식단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학교급식 메뉴 개발 및 보급에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