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시사신문) 충청남도어린이인성학습원은 5월 7일부터 6월 11일까지 인형극양성과정 교육을 진행한 후 충남 도내 영•유아기관과 가정들에게 인형극 공연을 진행했다.
충남 도내에 인형극에 관심을 갖고 있는 엄마들이 모여 인성학습원 주변에 있는 ‘용봉산’을 배경으로 한 창작동화를 구성하고 수강생에게 인형 연기수업, 녹음, 무대 설치 등의 기술을 교육했다.
이러한 교육을 통해 완성된 인형극 공연을 10회차 운영하여 지역사회 내에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었다.
어린 자녀를 둔 수강생 어머님은 “인형극을 진행하며 뿌듯했고, 자녀들과도 인형극을 통해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감사합니다.”, 또 다른 수강생 어머님은 “동아리처럼 인형극양성과정이 계속 진행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라고 말하기도 했다.
충청남도어린이인성학습원은 인형극을 통한 인성교육의 효과가 크게 나타나므로 인성교육의 맞춤으로 창작인형극을 준비했으며 이후에도 엄마손인형극단이 공연을 지속해나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약속했고, 지속적으로 지역문화 발전에 기여하겠다는 의지를 전했다.
내포자연놀이뜰 기관전시체험 및 개인전시놀이체험 신청방법은 충청남도 어린이인성학습원홈페이지 에서 에서' 회원가입 후 신청이 가능하며, 마이페이지에서 신청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