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시사신문) 새마을문고양주시지부가 지난 24일 덕현중학교 시청각실에서 덕현중학교 학부모 30여 명을 대상으로 키네스성장법 특강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강의에는 강의를 주관한 새마을문고양주시지부 오경옥 회장, 이상미 총무, 조성민 지도자, 새마을문고안양시지부 이윤진 회장, 덕현중학교 학부모회 및 관계자들이 함께하여 자리를 빛내주었다.
이번 강의는 새마을문고안양시지부 이윤진회장이 지역간의 교류발전과 문고활성화를 위해 특별히 양주시를 방문하여 강연을 펼쳤다.
이윤진회장은 현재 유엔국제청소년재단 이사장과 한국진로교육협회장을 맡고 있으며 키성장전문지도사로서 수년간 성장클리닉 센터를 운영해온 경력이 있다.
강의 내용은 키성장에 가장 많은 영향을 미치는 ‘건강’에 관한 주제로 시작해서 기본적인 신체 구조와 뇌구조의 설명, 개인에 맞는 식습관, 운동의 중요성, 수면패턴, 자세교정법외에도 청소년들의 마음성장, 진로에 대한 부분까지 부모와 아이들이 함께 소통하며 성장시기를 잘 극복해나갈 수 있는 가이드라인을 제시하는 등 흥미로운 강연 내용으로 학부모들의 궁금증을 해소시켜 주었다.
오경옥 회장은“현재 우리나라 출산율이 점점 감소하고 있는데에도 불구하고 자녀들의 교육과 진로에 관한 부모들의 관심도와 정보수집력은 더욱 높아지고 있다.” 며 “새마을문고양주시지부에서는 독서활성화를 위한 문화활동 뿐만아니라 우리나라의 미래를 이끌어나갈 소중한 인재인 청소년들을 보다 건강하게 잘 성장시킬 수 있도록 교육 관련 강의와 학습 프로그램 등 보다 확대된 컨텐츠를 지원하도록 노력 해 나갈 것 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