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경제과학기술위원회 서진웅 의원(더불어민주당, 부천4)은 7월 26일 부천테크노파크 부천시 경제상황실에서 부천 여성기업인협의회 이봉숙((주)호성테크닉스 대표) 사무국장을 비롯한 기업인들과 함께 ‘부천시 기업인 초청 기업애로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박신환 일자리노동정책관, 박태환 기업지원과장 등 도 집행부 관계자, 이진선 부천시 경제국장 등 시 관계자 및 임달택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창업성장본부장, 김홍천 경기신용보증재단 북부지역본부장도 자리를 함께하였으며 경기도 공공기관의 중소기업 지원시책 설명, 기업애로 청취 및 답변 등 중소기업 활성화를 위한 심도있는 논의의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 참석한 기업인들은 경기침체에 따른 인력문제, 자금지원, 판로개척 등과 관련해 지원해 줄 것과 대기업의 일방적인 단가 통보, 하청, 재하청 등 불공정 거래와 같은 애로사항에 대하여 해결해 줄 것을 요청하였다.
서진웅 의원은 “부천 지역은 경기 서북부의 중심도시로 첨단지식산업의 중심지로 거듭나고 있는 중이며 이를 위해서는 지역의 중소기업 활성화가 필수”이라고 말하여 “오늘 논의된 애로사항 해결을 위해 도의회, 집행부, 공공기관이 합심하여 노력해야 할 것이며 이외에도 기업들을 위한 연구개발 예산 확보 등 중소기업의 성장을 위한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