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송낙영 도의원(더불어민주당, 남양주 제3선거구)은 2017. 7. 25 남양주시 강원도민회 주민들과의 간담회에 참석하여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 성공개최를 위하여 강원도와 경기도간 상호협력방안에 대하여 논의하였다.
그동안 남양주 강원도민회는 농․특산물 판매전으로 얻은 수익금으로 소년소녀 가장 돕기, 불우이웃 ․ 저소득층의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고, 수해복구 작업에 발 벗고 나서는 등 봉사활동을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평창 동계올림픽을 강원도의 지역경제발전의 기회로 삼아 상대적으로 발전이 더딘 강원지역의 도시 인프라 확충, 입장권 판매 독려, 경기장의 관광객 증가 등의 현안사항이 논의되었다.
특히, 남양주 강원도민회 주민들은 “송 의원이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으로 활동하는 만큼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에 큰 역할이 기대된다”며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하기도 하였다.
송낙영 의원은 “전 세계의 이목이 집중된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는 대한민국 전체의 긍정적인 효과가 있는 만큼 국민 모두가 관심과 참여로 성공적 올림픽이 이루어지길 희망한다”말하며, “강원도와 경기도가 협력을 통해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