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이사장 정찬민) 용인시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시나브로』에서는 지난 22일(토) ‘시나브로 물놀이여행(여름아!부탁해)’ 주말체험을 진행하였다.
|
이번 주말체험활동은 여름방학 및 휴가철을 맞이하여 ‘생존수영’ 프로그램을 통해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및 수상안전 교육을 미리 습득하고, 야외수영장 및 물썰매 체험으로 안전하고 즐거운 물놀이를 하고자 진행되었다.
|
야외수영장 및 사계절 썰매장은 용인시청소년수련원의 지역사회후원으로 무상이용 하였으며, 공공시설이용을 통한 공공예절을 및 타인에 대한 배려를 배우고 야외활동으로 신체발달에 기여하여 청소년 삶의 질을 향상 시키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진행되었다.
참여한 학생들은 “야외에서 물놀이와 물썰매 프로그램을 해서 신나고 즐거웠다.”, “안전사고 교육을 활용 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스트레스 해소가 되고 용인에 이런 공간들이 있어서 좋은 경험을 했다.”, “또 왔으면 좋겠다.”고 말하였다.
용인시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는 용인시와 여성가족부, 복권위원회가 지원하며 취약계층 청소년들의 방과 후 건강한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교과학습, 전문체험, 생활지도, 급식, 청소년상담 등 종합적서비스를 제공하는 국가정책지원 사업으로 운영되고 있다.
문의 : 용인시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031-328-98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