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시사신문) 구리시는 2024년 10월 11일부터 13일까지 구리한강시민공원에서 구리시 평생학습동아리와 평생학습 관계자들이 한 해 동안 배우고 익힌 학습 결과물을 발표하고 일반 시민들과 평생학습의 즐거움을 나누기 위해'제18회 구리시 평생학습축제'를 개최한다.
올해 축제는“배움 그 이상 즐기고 나누는 평생학습, 학습의 꽃을 피우다!”라는 주제로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모든 연령의 시민들의 끊임없는 배움의 여정을 응원하는 취지에서 여가와 취미, 지식과 지혜, 자기 계발과 직업교육까지 아우르는 체험 부스 운영과 그 동안의 배움의 결과물을 선보이는 경연대회 개최로 구성됐다.
아울러, 12일 11시에 열리는 기념식에서는 평생교육 현장에서 적극적으로 학습을 실천하고 평생교육 진흥에 열정적으로 헌신한 올해의 평생학습대상을 선정하여 시상할 예정이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시민과 함께 나누고 함께 성장해 온 구리시 평생학습축제가 올해로 벌써 18번째를 맞이했다.”라며, “11월 수택평생학습센터가 개관하게 되면 거점별로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게 된 만큼 구리시가 남녀노소 모두가 즐거운 명실상부한 평생학습도시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구리시는 2005년 8월에 교육부 주관 ‘평생학습도시’ 선정 이후 2023년 3월에는 ‘장애인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되어 시민 누구나 평생학습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