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시사신문) 서산시 청소년수련시설인 성연청소년문화의집, 서산문화복지센터, 해미청소년문화의집이 지난 24일 청운대 사회서비스대학과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서산시 청소년 활동 활성화 및 청소년들의 올바른 성장을 위해 각 기관의 물적·인적 자원을 활용하여 교육 및 활동 프로그램 개발, 성인학습자 청소년 지도 역량 강화 교육과정 공동 개발 및 지원, 청소년 진로 활동 지원, 지역사회 공헌을 위한 다양한 공동 사업 추진 등에 관하여 업무협약을 맺었다.
또한 협약식 이후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및 활동 계획을 논의하며, 지역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할 것을 다짐했다.
원훈희 관장은 “청운대학교 사회서비스대학과의 협약을 통해 우리 지역 청소년들에게 더 나은 교육 환경과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여 꿈과 가능성을 키우고, 성인 학습자 청소년 지도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과정 공동 개발을 통해 청소년 활동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산시 청소년수련시설과 청운대학교 사회서비스대학은 이번 협약을 통해 청소년들이 다양한 경험과 기회를 통해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