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시사신문) 의정부시는 의정부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11월 27일 시청 대강당에서 2024년 활동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보고회는 ‘모두의 이야기’를 주제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사회보장업무 담당 공무원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우수활동 유공자 표창, 주요 활동 보고, 우수사업 발표 등으로 이어졌다.
2024년 지역사회보장 발전 유공은 시장상 17명, 국회의원상 4명, 시의장상 3명, 공동위원장상 2명으로 총 26명의 위원이 표창받았으며, 실무협의체와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주요 활동을 발표했다.
이후, 의정부1동·녹양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교육청소년분과 및 의료보건분과에서 우수사업을 발표해 함께 나누고, 상호 협력 방안에 대해서도 생각해 볼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
윤연희 민간공동위원장은 “민과 관이 함께 연대하고 격려하는 활동보고회를 개최하게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며, “해가 갈수록 더욱 발전하는 협의체가 될 수 있도록 협의체 위원들과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동근 시장은 “일 년 동안 민관협력의 구심점 역할을 성실히 수행해 주신 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서로가 서로를 돌보는 ‘모두의 돌봄’ 의정부시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