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시사신문) 고양특례시는 지난 2일 덕양구 성사2동행정복지센터에서 ‘성라공원 환경개선사업’추진을 위한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성라공원 환경개선사업’은 2024년도 특별조정교부금 10억 원을 확보해 추진되며, 공원 진입광장 철쭉동산 조성과 산책로 및 노후된 목재 계단, 운동시설 등을 정비하는 사업이다.
이번 주민설명회에는 성사2동 주민자치회장을 비롯한 지역 주민들과 변재석 의원(경기도의회), 안중돈 의원(고양시의회), 임홍열 의원(고양시의회)이 참석해 성라공원 환경개선사업의 설계(안)과 세부 추진계획 등을 공유하고 주민들의 의견을 청취했다.
이번 설명회를 통해 시는 이번 사업이 주민들에게 보다 아름다운 경관과 편리한 산책 환경, 안전한 여가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하는 점을 강조했으며, 주민 의견을 적극 반영해 지역주민의 희망 공간이 되도록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주민설명회를 통해 접수된 주민들의 소중한 의견을 적극적으로 검토해 성라공원 환경개선사업이 주민밀착형 숙원사업이 될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라며 “성라공원을 더욱 아름답고 편리한 공간으로 만들어 시민들을 품는 새로운 공간으로 재탄생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