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시사신문) 서천군의회는 23일 제2차 본회의를 열고 지난 21일부터 3일간 열린 제330회 서천군의회 임시회 의사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
이번 임시회 기간 동안 서천군의회는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를 개최해 6월에 있을 제331회 제1차 정례회 행정사무감사 계획서를 채택했다.
또한 운영위원회를 통해 심사된 홍성희 의원 외 4인이 발의한 ▲서천군의회 소송비용 지원에 관한 조례안 원안 가결하고 입법정책위원회를 통해 심사된 이강선 의원 외 4인이 발의한 ▲서천군 국어 사용 촉진 및 진흥에 관한 조례안, 이지혜 의원 외 4인이 발의한 ▲서천군 도시숲 등의 조성 및 관리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을 원안 가결했다.
아울러 서천군수가 제출한 ▲서천군소식 발간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서천군 지방공무원 복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천군 아이돌봄서비스 지원 조례안 ▲서천군 군세 기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천군 주택화재 피해 주민 지원 조례안 ▲서천군 건축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천군 장항 송림 자연휴양림 관리 및 운영 조례안 ▲서천군 응급환자 이송 지원에 관한 조례안 ▲서천군 헌혈 및 장기 등 기증 등록 권장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천군 저소득층 암 정밀 검진사업을 위한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원안 가결하고 ▲서천군 체육시설 관리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수정가결했다.
5분 자유발언도 이어졌다. 21일 제1차 본회의를 통해 한경석 의원은 ▲통합돌봄서비스의 필요성 제기를 주제로 5분 자유발언을 진행했고 23일 제2차 본회의를 통해 홍성희 의원은 ▲서천군 지속 가능 발전을 위한 정책 제언을 주제로 5분 자유발언을 진행해 군정에 대한 정책 및 개선방안을 제시했다.
한편, 23일 제2차 본회의에 시초초등학교 교사 및 학생 19명이 의회 본회의를 방청한 후 의원과의 대화를 통해 지방의회의 역할을 소개하고 질의응답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3일간 열린 제330회 서천군의회 임시회 주요업무 보고와 입법정책위원회의 회의내용, 5분 자유발언 등은 서천군의회 인터넷방송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