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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 쌍동초등학교, 과학의 날 행사 통해 미래 창의 인재 육성

학생 중심의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과학에 대한 흥미와 창의력 향상 도모

 

(중부시사신문) 쌍동초등학교는 4월 24일부터 25일까지 이틀간 전교생을 대상으로 ‘과학의 날’ 행사를 성공적으로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과학 이론을 실제 체험을 통해 이해하고, 이를 적용하여 미래 사회에 필요한 창의적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기획됐다.

 

행사는 4차 산업혁명 시대와 관련된 다양한 주제를 학년별 수준에 맞춰 구성해 큰 호응을 얻었다. 유치원 학생들은 터틀봇을 활용한 AI 체험 활동을 통해 인공지능의 기초 개념을 재미있게 익혔으며, 1~2학년 학생들은 LED 구름모양 튤립정원 만들기와 F4 자율주행차 체험을 통해 빛과 움직임의 원리를 경험했다.

 

3학년 학생들은 바람의 힘을 이용한 UFO 회전자동차 만들기와 햄스터 S 로봇 스포츠에 참여하며 기계의 운동 원리를 배우고, 게임처럼 즐길 수 있는 과학 활동을 통해 집중력도 높였다. 4학년은 LED 색상을 활용한 사각 튤립 정원 만들기와 축구 RC카 스포츠 체험을 통해 로봇 조종의 재미와 협동심을 동시에 느꼈다.

 

5학년은 하이브리드 로봇 조립 및 작동 원리 탐구 활동을 통해 로봇 공학의 기초를 이해하고, RC카 축구 체험도 진행하여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었다. 6학년은 광섬유 LED 아트 만들기를 통해 빛의 성질과 전기 회로에 대해 탐구하며 창의적 미적 표현을 시도했으며, 역시 RC카 축구 스포츠 활동에 참여해 즐거움을 더했다.

 

학생들은 각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과학의 원리를 쉽고 재미있게 익혔으며, 창의적 문제 해결 능력과 협업 능력을 자연스럽게 기를 수 있었다. 특히, 학생들은 다양한 과학적 원리를 체험하면서 공동체 의식과 의사소통 능력도 함께 함양할 수 있었다.

 

이성근 교장은 “이번 과학의 날 행사는 학생들이 과학적 사고와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울 수 있는 중요한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창의적이고 탐구적인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미래 사회에서 필요한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활동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