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시사신문) 금산군은 변화하는 민원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지난 28일 민원실 창구 근무자를 대상으로 친절 및 청렴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민원응대 기본자세 △전화예절 △특이·악성민원 대응 요령 △개인정보 보호 △자가진단 친절도 테스트 등 실무 중심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특히, 군민이 체감하는 변화와 소통과 공감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공감 응대에 초점을 맞췄으며 공직 내 청렴 마인드 향상을 위한 내부 교육도 함께 진행됐다.
군은 정기적으로 민원지적과 창구 근무자 고충 상담에 나서고 현장 대응력 강화를 위한 실질적인 교육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주기적으로 친절·청렴 교육에 나서고 응대 매뉴얼 및 실무교재를 지원할 계획”이라며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민원 서비스 품질을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