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부시사신문) (재)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2월 9일 충남창업마루나비에서 ‘2026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2026년 충남혁신센터의 운영 전략과 발전 방향을 공유하고, 센터 핵심 전략인 원스톱 지원체계 및 AX(인공지능 전환) 기반 사업을 중심으로 주요 지원사업을 안내하기 위해 마련됐다.
사전 신청 단계에서 인원을 초과해 조기 마감되는 등 높은 관심 속에 진행됐으며, (예비)창업자 및 창업기업 등 1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설명회는 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찾아가는 설명회’와 연계해 운영됐으며, ▲중소벤처기업인증원 ▲충남콘텐츠진흥원 ▲호서대학교 창업중심대학 ▲한국자동차연구원 강소특구캠퍼스 ▲기술보증기금 대전혁신스타트업팀 등 유관기관의 지원사업이 순차적으로 소개됐다.
이어 충남혁신센터는 2026년 주요 지원사업을 종합적으로 안내하며, 입주·보육기업을 포함한 도내 창업기업의 사업 참여 기반 확대 전략을 공유했다.
특히 창업 단계별 맞춤형 지원과 집중 보육 체계를 통해 우수 창업기업을 발굴·육성하겠다는 방향을 제시했다.
행사 말미에는 사업 관련 질의응답과 네트워킹 시간을 운영하며 참석 기업과 기관 간 실질적인 소통을 지원했다.
충남혁신센터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유관기관이 한자리에 모여 정책 방향과 지원사업을 공유함으로써 지역 내 창업 생태계를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센터는 2026년에도 유망 창업기업의 성장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기관 간 협력을 확대해 충남 창업 생태계 고도화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