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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하기 좋은 도시’이유 있다, 논산시 현장의 소리 듣는 적극 행정

 

(중부시사신문) 민선8기 2년 만에 약 1조 원에 달하는 투자유치를 이끌어내며 ‘기회의 땅’으로 불리는 논산의 별명은 현장에서 답을 찾은 적극 행정에서 비롯됐다.

 

백성현 논산시장은 취임 이후 바쁜 일정 속에서도 틈만 나면 관내 기업들을 방문해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현장을 직접 둘러보며 현황을 살피고 있다.

 

11일 모나리자 논산공장과 ㈜건강마을을 찾은 백성현 논산시장은 기업의 현황과 생산시설 등을 살펴보고, 행정적 지원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 적극 검토할 것을 약속했다.

 

먼저 모나리자 논산공장을 방문한 백 시장은 인력 부족 문제 등의 어려움에 관해 듣고 “계속해서 논산의 가치를 키워나가며 젊은 층을 유입하고 인구 소멸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길을 찾아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지역의 크고 작은 행사에 항상 관심을 갖고 지역과 상생하는 기업으로서 역할을 해주심에 항상 감사드린다”며 “행정에서도 기업과 함께 발전할 수 있는 길을 찾아나가겠다”는 말을 전했다.

 

㈜모나리자는 생활위생 전문그룹인 MSS그룹 산하의 회사로, 각종 티슈 제품과 물티슈, 마스크, 손소독제, 향균 탈취제 등 다양한 위생 용품을 출시하며 위생 용품 기업으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이어 ㈜건강마을을 찾은 백 시장은 김영남 대표를 비롯한 관계자를 만나 이야기를 나누고, 2025년 인도네시아에서 개최 예정인 ‘농식품 해외박람회’에 대한 기업의 관심을 당부하고, 지역 농산물과 가공품의 수출 판로 등을 적극적으로 확보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백성현 논산시장은 “해외마케팅, 유통이나 수입 등 행정적으로 도와줄 사항이 있으면 적극 검토하고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라며 “논산의 획기적인 변화를 바탕으로 기업이 성장하는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2004년 설립된 ㈜건강마을은 음료 제조 전문 회사로, 설립 이후부터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스파우트 파우치 및 스텐딩 용기 제작의 다양한 기술과 노하우를 축척하여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신뢰받고 있다.

 

한편, 논산시는 민선8기 2년 여 간 9,679억원에 달하는 기관‧기업의 투자유치를 이끌어냈으며, 굵직한 기업 유치 및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통해 인구 소멸 위기 극복과 지역의 먹거리와 살거리를 만들어 내는 데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