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시사신문)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지난 28일 창업마루나비에서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 글로벌 R·D 선정기업과 글로벌 진출을 희망하는 스타트업 등 약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글로벌 스케일업 익스프레스 데이’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전했다.
‘글로벌 스케일업 익스프레스 데이’는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Start2 Group과 함께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 글로벌 R·D 사업 선정기업의 후속 연계 프로그램으로 글로벌 인사이트 강연,‘German Immersion Week’참가기업의 IR 데모데이 진행을 통하여 글로벌 진출을 위한 정보를 공유하고 현장 IR을 통하여 투자 가능성 기회를 마련했다.
또한, 글로벌 및 투자 전문가를 1:1 매칭한 Meep-Up 프로그램을 통하여 활발하게 현장 멘토링을 진행했으며, 네트워킹과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하며 실질적인 글로벌 진출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으로 운영했다.
충남창경센터 관계자는 “이번 글로벌 스케일업 프로그램을 통하여 우리 창업기업들이 해외시장을 깊이 이해하고 글로벌 시장에 대한 도전과 목표 성과를 창출할 발판을 마련했다”며 “ 앞으로도 국제 무대에서 확실히 자리 잡고 성공하도록 실질적인 해외 진출 기회를 적극적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