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부시사신문) 서산문화복지센터 청소년수련관은 지난 6일 2025년 한 해 동안 서산시청소년수련관에서 활발히 활동한 청소년들을 격려하기 위해 ‘2025년 청소년 자치기구 해단식 'Seosan Youth Awards 2025'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해단식은 청소년 자치기구 활동을 마무리하며 어워즈 형식의 시상을 통해 시장표창을 비롯한 다양한 부문의 우수 청소년을 공개적으로 인정함으로써 청소년 참여문화의 가치를 널리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자치기구 활동 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개회식, 센터장 및 청소년 대표 인사말이 이어졌으며, 올해 외부 기관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청소년을 소개하는 외부 수상 성과 소개 세션도 진행됐다.
이날 해단식에서는 ▲우수 활동 청소년 13명에게 서산시장 표창 수여 ▲각 자치기구별 청소년들이 직접 선정한 ‘Youth Awards’ 수상자 15명에게 트로피가 전달됐다.
이어 행사 하이라이트로 참여한 모든 청소년이 금빛 기념 메달을 착용하는 퍼포먼스와 응원봉 점등 퍼포먼스가 펼쳐져 한 해의 활동을 함께 축하하는 의미 있는 시간으로 채워졌다.
이창석 센터장은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하고 활동하며 보여준 성과는 서산의 청소년 문화를 한층 성장시켰다”며 “앞으로도 청소년 자치활동이 더욱 활발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서산문화복지센터는 2026년에도 청소년 자치기구 활동을 확대해 지역 청소년의 참여 기회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