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시사신문) 동두천시와 차의과학대학교가 공동 주최한 ‘제12회 CUIF(CHA University Idea Festival) 아이디어 경진대회’가 31일, 차의과학대학교 미래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경진대회는 ‘동두천 도시 브랜드 및 문화 관광 활성화’를 주제로, 차의과학대학교 학생들이 직접 기획한 홍보 및 활성화 전략을 발표하는 자리였고 다양한 창의적 아이디어들이 제시됐다.
이번 대회에는 15개 팀이 참여해 지난 5월부터 약 4개월간 동두천시와의 산학협력 프로젝트를 수행했으며, 예선을 통과한 11개 팀이 최종 발표에 올랐다.
대상은 ‘사계절 소요산 관광도시’를 제안한 ‘동두천 퍼센트’팀이 차지했으며 이 팀은 동두천의 대표 명소인 소요산의 계절별 특색을 살린 관광 콘텐츠를 기획해 도시 매력을 부각하는 방안을 제시해 심사위원단으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최우수상은 인공지능(AI)을 활용한 홍보 로고송으로 디지털 홍보 효과를 강조한 ‘동행 복권’팀이 수상했으며, 우수상은 동두천 열무를 활용한 퓨전 부대찌개와 인공지능(AI) 영상 콘텐츠로 지역 문화를 알린 ‘동글이’팀이 수상했다.
이번 대회에서 수상한 팀 전원에게는 동두천시장상이 수여될 예정이며, 대상팀인 ‘동두천 퍼센트’팀에게는 100만 원의 장학금, 최우수팀에게는 70만 원, 우수팀에게는 50만 원, 장려상 팀 2개 팀에게는 각각 30만 원의 상금이 전달된다.
동두천시는 본 경진대회를 통해 제안된 아이디어들이 실제 시정 홍보 및 브랜드 활성화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검토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지역 대학교와의 산학협력을 강화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