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시사신문) 성남교육지원청은 12월 21일, 13시 30분부터 17시까지 한국잡월드에서‘2024 성남 로컬 에듀케이션 한마당’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지역연계 교육에서 미래교육의 답을 찾다.’를 주제로 성남 지역 관내 초·중·고 관리자 및 교원, 경기도 25개 교육지원청 지역연계교육 담당자 등 약 500여명이 참석해 지역협력교육의 새로운 방향성을 탐색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전국 단위 합창대회에서 다회 수상한 성남미금초등학교 금빛물결 합창단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미래교육협력지구 성남미래교육(SFEdu: 숲에듀)의 우수사례 및 성남 공유학교, 늘봄학교 성과 나눔이 한국잡월드 한울강당에서 이뤄진다.
한국잡월드 1층 로비에는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성남 공유학교 및 늘봄학교, 미래교육협력지구의 20여개 부스 체험을 마련했다. 성남시청 탄소중립센터, 성남미디어센터, 한국국제협력단(KOICA), 한국폴리텍대학 성남캠퍼스 등 지역 기관 및 단체들이 함께 힘을 모았다.
한국잡월드 숙련기술체험관 및 메카이브관에서는 온라인으로 사전신청한 관내 중·고등학생 120명을 대상으로 성남공유학교 원데이 클래스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가죽, 유리 공예, 명장 멘토링 등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번‘2024 성남 로컬 에듀케이션 한마당’은 교육 관계자들에게 지역협력교육의 중요성과 실천적 방안을 모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성남교육지원청이 지역사회와 함께 교육의 질을 높이는 데 지속적으로 힘쓸 것을 다짐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성남교육지원청 교육장 한양수는“성남교육지원청이 지역연계 교육의 중심이 되어 미래교육을 이끌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